▲16일 열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최상순 금강주택 대표이사(왼쪽)와 박영진 안전보건공단 단장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금강주택
▲16일 열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최상순 금강주택 대표이사(왼쪽)와 박영진 안전보건공단 단장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금강주택

- 안전경영 최우선 경영목표로 정하고 안전보건 시스템 체계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금강주택은 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구축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증패 수여식은 지난 16일 금강주택 본사에서 진행됐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기업이 노동자의 안전과 보건을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시스템 전반에 걸쳐 규정된 요구사항을 적합하게 이행하는지 평가해 산업안전보건 공단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금강주택에 따르면, 올해 말 기준으로 국내 종합건설업체 중 단 24개사만이 인증을 획득했다. 

금강주택은 지난해 11월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정하고 대표이사 직속 안전보건경영실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안전보건 시스템 체계를 강화했다. 지난해 12월 실태심사를 시작으로 이번 인증까지 전 임직원이 합심해 안전보건방침과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를 통해 위험성 평가회의를 개선하고 본사와 현장 간 협업을 강화했다. 

금강주택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과 철저한 실행을 통해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이어갈 것”이라며 “안전은 고객과 함께 100년의 미래를 약속하겠다는 금강주택의 철학이며 최우선 가치이자 원칙으로 절대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