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조감도. ⓒ금강주택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조감도. ⓒ금강주택

- 경기 파주 운정3지구 A32블록에 전용면적 84㎡ 778가구 조성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금강주택은 11월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내년 7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로 이른 입주가 가능한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 운정3지구 A32블록(동패동 91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414가구 ▲84㎡B 175가구 ▲84㎡C 189가구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조성되는 파주운정3지구는 총 10만3,000여가구가 거주하는 수도권 북부 최대 규모 신도시인 파주운정신도시(운정1,2지구·교하지구·운정3지구) 개발의 마침표를 찍는 지구다.

단지는 GTX-A 운정역(예정)이 인접해 있고, 경의중앙선 야당역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는 유치원 및 중·고교도 신설될 계획이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도 인접해 있다. 심학산 산림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주변에 있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먼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가구 내부는 타입별로 4룸, 2면 개방형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대형 워크인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또, 단지는 주변으로 둘러싸인 녹지공간과 연계한 단지 내 둘레길 등 조경설계를 구성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맘스스테이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도입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