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열린 OECD 국제교통포럼 기업협력이사회 회원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왼쪽), 김영태 OECD 국제교통포럼 사무총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9일 열린 OECD 국제교통포럼 기업협력이사회 회원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왼쪽), 김영태 OECD 국제교통포럼 사무총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 9일 회원사 참여 위한 업무협약…모빌리티 신기술·신사업 발 앞장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국제교통포럼(International Transport Forum)과 손잡고 미래 모빌리티 선도 기업으로서 역할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9일 양재동 본사에서 국제교통포럼 기업협력이사회(Corporate Partnership Board, CPB) 회원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 김영태 OECD 국제교통포럼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제교통포럼은 육상교통, 항공, 해운 등 교통 정책을 비롯해 에너지, 도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어젠다를 설정하고 논의를 주도하는 국제기구다.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총 64개 국가가 회원국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교통포럼이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기업협력이사회에는 전 세계 30여개 기업이 교통정책 관련 다양한 공동연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현대차는 향후 3년간 국제교통포럼이 주최하는 다양한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국제교통포럼 회원국 및 기업협력이사회 가입사들과 긴밀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과 신사업 협력 모델을 발굴한다.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은 “국제적으로 교통 분야 전반을 대표하는 글로벌 교통 협의체인 국제교통포럼과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는 현대차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태 국제교통포럼 사무총장은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현대차를 기업협력이사회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더 나은 교통을 위한 이번 협업은 국제교통포럼의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