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우 직방 대표. ⓒ직방
▲안성우 직방 대표. ⓒ직방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22일 새로운 기업 이미지(CI)와 함께 스마트홈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

​직방이 이날 공개한 새 로고는 중앙에 위치한 집 모양의 아이콘에 확장을 의미하는 타원형을 얹어 프롭테크를 통해 주거경험을 무한히 확장하겠다는 비전을 담아냈다. 로고에 노출된 사명도 기존 한글인 직방 대신 영문인 zigbang으로 표기해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진출 의지를 강조했다.

​직방은 이날 CI를 공개하면서 부동산 중개수수료 50% 할인 정책과 스마트홈 신제품 등도 발표했다.

​직방은 이날부터 내년 6월까지 직방·호갱노노에서 처음으로 집 내놓기를 이용해 수도권 지역 아파트를 매도하거나 전·월세 임대를 내놓는 이용자들에게는 파트너 공인중개사들이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법정 수수료율의 절반만 받기로 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새로 확장된 우리 사업 분야에 맞는 최적의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자 했다"며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프롭테크 대표 기업으로서 그 가치를 계속해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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