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22일 새로운 기업 이미지(CI)와 함께 스마트홈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
직방이 이날 공개한 새 로고는 중앙에 위치한 집 모양의 아이콘에 확장을 의미하는 타원형을 얹어 프롭테크를 통해 주거경험을 무한히 확장하겠다는 비전을 담아냈다. 로고에 노출된 사명도 기존 한글인 직방 대신 영문인 zigbang으로 표기해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진출 의지를 강조했다.
직방은 이날 CI를 공개하면서 부동산 중개수수료 50% 할인 정책과 스마트홈 신제품 등도 발표했다.
직방은 이날부터 내년 6월까지 직방·호갱노노에서 처음으로 집 내놓기를 이용해 수도권 지역 아파트를 매도하거나 전·월세 임대를 내놓는 이용자들에게는 파트너 공인중개사들이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법정 수수료율의 절반만 받기로 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새로 확장된 우리 사업 분야에 맞는 최적의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자 했다"며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프롭테크 대표 기업으로서 그 가치를 계속해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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