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전자가 영국의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가 선정한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유고브가 발표한 2022년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127점을 얻어 105점에 그친 구글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삼성전자는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 2021년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위였던 구글은 2위로 밀렸다. 이어 유튜브(85점), 넷플릭스(59점),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 왓츠앱(50점), 도요타(41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유고브는 브랜드별 인상·품질·가치·만족도·추천도·평판을 자체 브랜드 인덱스 평가 방식을 기반으로 조사해 브랜드 순위를 선정했다. 38개 시장별로 톱10 브랜드를 선정한 뒤 이를 종합해 글로벌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한국, 네덜란드, 베트남, 아일랜드 등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영국에서 2위, 프랑스에서 5위, 미국에서 6위를 차지했다. 대부분 시장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안착하면서 종합 점수에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