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국의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타타 내추럴 알케미(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1일 공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타타 하퍼는 '클린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며 성장중인 스킨케어 브랜드다. ​지난 2010년 설립 후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클린 뷰티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전자 조작 원료(GMO), 첨가제, 인공 색소 및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며 북미 시장에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타타 하퍼와 함께 강도 높은 마케팅 활동과 공동 연구를 펼쳐 신규 카테고리 확장 및 북미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타타 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