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의 이벤트 안내 이미지와 사과 게시물.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맘스터치의 이벤트 안내 이미지와 사과 게시물.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어머니 프로필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이벤트에 '마이애미 사진전'이라는 이름을 붙여 여론의 뭇매를 맞고 사과했다.

지난달 31일 맘스터치는 오는 10월 16일까지 어머니 SNS 프로필 사진을 캡처한 뒤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제가 된 부분은 행사 이름으로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이 논란이 됐다. MY(마이)와 어머니의 방언인 '애미'를 합쳐 '마이애미' 즉 '나의 어머니'라는 뜻을 의도한 것이다. 하지만 '애미'가 어머니를 낮춰 부르는 의미로도 통용된다는 점에서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졌다.

누리꾼들은 “이벤트 명이 부적절하다. 논란의 여지가 충분하다. 맘스터치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에 너무 실망했다”, “윗사람이 하대 할 때도 아니고 누가 사투리(방언)으로 엄마를 애미라고 부르냐” 등 부정적 반응을 쏟아냈다.

당초 맘스터치 측은 이벤트 홍보 포스터에 "애미는 경남지방에서 사용되는 '어미'의 사투리를 활용한 표현입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했다. 관련 논란을 전혀 예상치 못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논란이 확산하자 맘스터치 측은 긴급 내부 논의를 거쳐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이벤트 공지글을 내리고 행사명을 '마이맘스'로 변경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엄마 사진을 다른 누리꾼에게 평가 또는 투표 받는 행사 취지 자체에도 비판적 소지가 크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결국 이벤트를 취소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맘스터치 측은 "저희 SNS에서 진행됐던 이벤트에 대해 일부 단어 사용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추후 이벤트 진행 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을 가하겠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맘스터치가 게시한 사과문.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맘스터치가 게시한 사과문.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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