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SSG닷컴이 '99딜' 행사의 신규 고객 유치 효과를 확인했다고 20일 밝혔다.

99딜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쓱닷컴이 엄선한 인기 장보기 상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99%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다섯 차례 진행한 ‘99딜’ 행사 실적을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동안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첫 이용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8% 늘었다. 같은 기간 유입된 전체 신규 고객 중 이들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61%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15세~41세) 쓱배송 신규 고객은 이 기간 평균 60% 증가했다. 이는 행사의 젊은 세대 유치 효과를 방증한다. 세부적으로는 20대 신장률이 89%를 기록하며 전체 신장률의 두 배를 웃돌았고, 30대는 47% 늘었다.

유튜브 채널 '디에디트 라이프'에 공개한 영상은 1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7만여 건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쓱배송' 첫 이용 고객은 전년비 66% 증가하며 지난 행사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 3장도 함께 준다. '99딜' 행사 상품을 사는 경우에는 100원 이상만 추가로 구매하면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향후 '99딜'을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장보기 행사로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행사를 월 단위로 지속 운영하는 한편, 상품 추천 댓글 이벤트와 고객 투표를 진행하고 이를 행사 상품 선정에 반영해 화제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경준 SSG닷컴 e프로모션팀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에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더한 장보기 행사로 신규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