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엔씨소프트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 

16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2021년 연결기준 매출 2조 3,088억원, 영업이익 3,752억원, 순이익 3,95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55%, 순이익은 33% 각각 줄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7,572억원, 영업이익 1,095억원, 순이익 1,21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순이익은 35%, 52% 늘었고, 영업이익은 30% 줄었다.

마케팅비와 인건비 등 영업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년 대비 122% 늘어난 2,826억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는 인력 증가와 신작 게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8,495억원이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5,752억원, 아시아 4,470억원, 북미·유럽 1,143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724억원이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105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5,459억원, 리니지2M 6,526억원, 블레이드&소울 2는 544억원이다. 2021년 11월 4일 출시한 리니지W는 3,576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341억원, 리니지2 997억원, 아이온 749억원, 블레이드&소울 436억원, 길드워 2는 737억원이다.

리니지W는 역대 엔씨소프트 게임 중 모든 지표에서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현재도 주요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64% 상승했다. 길드워2 매출은 신규 확장팩 기대감이 반영되며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연간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82% 늘었다.

 

▲엔씨소프트의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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