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델이 KBIS 2022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모델이 KBIS 2022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 미국 현지시간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KBIS 2022 참가

- 가전제품 구매 후 업그레이드 가능한 'UP 가전‘도 선보여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전자가 미국주방욕실협회(NKBA)에서 주관하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

LG전자는 KBIS에 참여해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등 다양한 빌트인 가전을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KBIS는 올해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현지시간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열린다.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다.

LG전자는 1,003㎥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와 같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등의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공개된 신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단의 냉동칸 중 한 칸은 제빙 서랍이다. 고객은 일반 큐브형 얼음과 대형 바 등에서 쓰이는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를 모두 만들 수 있다. 또 하나의 서랍은 냉장, 냉동은 물론 육류 및 생선, 음료, 와인 보관 등 5가지 모드를 원하는 대로 설정해 다양한 식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프렌치도어 냉장고가 홈파티 문화가 정착된 북미시장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고 소개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조리 기능을 모두 갖춘 48인치 프로레인지와 36인치 레인지탑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서랍형으로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컨버터블 냉장고와 와인셀러 등 차별화된 빌트인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주방가전뿐 아니라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더해 주방과 세탁실의 일체감을 더한 LG 스튜디오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은 실제 집과 유사하게 꾸민 전시장을 누비며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최근 출시한 ‘UP가전’을 미국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UP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클릭 한 번으로 프렌치도어 냉장고, 세탁기, 에어로타워 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스마트폰으로 각 가정에서 쓰는 에너지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LG 홈에너지솔루션’도 선보인다. 고객은 이 시스템을 활용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기료를 줄일 수 있고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과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