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원공무원 힐링교육 ⓒ양주시
▲양주시 민원공무원 힐링교육 ⓒ양주시

-양주시, 대시민 서비스 역량 강화…민원 담당 공무원 힐링시간 가져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3일 시민을 대상으로 민원을 담당하는 공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재충전의 시간,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이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 처리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사기를 진작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자가격리자 전담관리 등 일선 공무원들의 피로도를 고려해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시기에 맞춰 ‘도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석자들은 도마 표면을 사포로 문질러 다듬은 후 오일을 발라 도마를 직접 완성했으며 도마를 건조시키는 동안 체험장 내 다양한 목공작품을 관람하며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 A씨는 ”잠시나마 직무에서 벗어나 나무 내음 가득한 곳에서 오롯이 목공체험에 집중할 수 있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현장에서 감정노동에 지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힐링교육을 추진해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