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가입 고객 편의성 높인다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10.05 10:37:40
  • 댓글 0
▲SK브로드밴드 '이니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업무를 신청하는 화면. ⓒSK텔레콤

- ‘이니셜’  통해 8 업무 ' 스톱(One-Stop)' 이용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나선다.

SK텔레콤은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자사 고객센터에 ‘이니셜(initial)’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도 동일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번에 적용되는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 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일반해지), 해지신청(수용불가 해지), 세금계산서 신청(사업자), 유무선결합 신청, 기타 신청 등 주요 서비스 8개 업무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이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원 스톱(One-Stop)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는 서류 접수를 팩스·이메일·웹링크를 통해 받고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앞으로 서류 접수 고객의 약 30%가 이니셜 앱 서비스를 이용할 전망이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 그룹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이 이니셜 앱을 통해 서류 신청부터 발급, 제출까지 간편히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