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디지털아트 포스터 ⓒ고양지식산업진흥원
▲진흥원 디지털아트 포스터 ⓒ고양지식산업진흥원

-디지털아트 지식재산권‧트렌드‧NFT(대체불가토큰) 활용법 강연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고양 콘텐츠 아카데미’ 특강을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아트와 NFT’를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NFT와 디지털아트 저작권 ▲예술과 결합한 인공지능과 NFT ▲메타버스와 NFT의 미래 ▲메타버스 탐험: 제페토와 NFT ▲내가 만든 디지털 아트로 NFT 민팅하기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고양 콘텐츠 아카데미’는 디지털아트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해 우수 수료자 대상 인턴쉽을 제공하고, 교육생 작품을 고양관광정보센터에 전시하여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공개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11월 14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편 오창희 고양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 아카데미는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콘텐츠IP를 발굴하고, 비즈니스와 일자리가 연계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전문 산업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