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도의회
▲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도의회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선정 환영한다”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국민의힘, 고양12)은 고양특례시가 경기도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에 포함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9일 밝혔다.

경제자유구역청에서 고양, 안산, 파주, 광명 등 추가지정 신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심사 평가를 실시한 결과 고양시가 최종 대상지로 낙점됐다.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 외국인 투자기업, 국내 복귀기업 등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업 유치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게 된다.

경제자유구역 조성을 통해 고양시에 많은 기업이 들어오면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나 경제적 활력소가 넘치는 자족도시로의 도약이 가능해진다.

김완규 의원은 경제자유구역청 소관위원회인 경제노동위원장으로서, 고양특례시의회에서 제6~8대 고양시의원으로 일한 경험을 토대로 이동환 고양시장과 함께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힘썼다.

특히, 지난 10월 5일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방안 모색 토론회’을 개최해 고양시 경자구역 지정을 공론화시키는 동시에, 관련 주무부처·학계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고 100여 명 이상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김완규 의원은 “이번 고양시의 경제자유구역 후보선정을 환영한다”며 “고양시 출신 의원으로서 고양특례시 경자구역 선정을 위해 발로 뛰며 임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특히 제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만큼 내년 연구용역의 원활한 진행을 지원하여 고양시 경기경제자유구역이 산자부 평가를 최종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고양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경기 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수립 연구용역’이 내년 2월부터 실시될 예정이며, 해당용역 결과를 토대로 경기도는 산자부에 경기 경제자유구역 확대 지정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