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이수근 사무총장(왼쪽 첫번째)이 지난 17일, 서울 구로동에서 ‘KB스타비(飛)’꿈틔움 공부방 400호 전달식을 가졌다.
 
[SR타임스 장세규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7일, 서울 구로동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공부방을 조성해 주는 ‘KB스타비(飛)’꿈틔움 공부방 400호 전달식을 가졌다.

‘KB스타비(飛)’꿈틔움 공부방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공간을 조성해 주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전국 380가정을 지원했다. 올해는 120가정을 추가로 지원 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올해 20번째이자 400호 공부방을 기념해 전달식 행사가 진행됐다. 

‘KB스타비(飛)’꿈틔움 공부방 400호에 선정된 가정은 16평의 협소한 공간에서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8남매, 총 10명의 대가족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노후된 건물 상태로 인해 집안 내ㆍ외부곳곳에 많은 손길이 필요한 상황임을 고려해 이번 400호는 아이들에 특화된 맞춤형 가구뿐만아니라, 대가족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효율적 수납공간, 안전시설 등의 공사를 병행했다. 

KB국민은행은 학업에 대한 열의와 성취도가 높은 청소년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국 영업점에서 고객들과 함께 모금한 별도의 금액으로 교복을 지원하는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에서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말고 열심히 노력해 이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KB스타비(飛)’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KB국민은행의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50억원 규모의 16개의 사업으로 구성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