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정선거감시단 의원 모습 ⓒTV영상캡쳐
▲국민의힘 공정선거감시단 의원 모습 ⓒTV영상캡쳐

-국민의힘 공정선거감시단 의원 일동 "여·야, 같은 잣대 적용하라"

-선관위 "전 직원 배상보험가입 추진"..."무엇이 찔려서 보험가입까지 하나"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 국민의힘 공정선거감시단 소속 의원들이 5일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재보선 관리 과정에서 여당에게만 제재를 가하는 편향성에 대해 항의했다.

​이날 국민의힘은 '재보궐선거 왜 하죠' 현수막 문구 불허, 투표 독려 문구에 '내로남불, 위선, 무능' 등 표현 사용 불허, 일간지에 야권 후보 단일화 촉구 광고를 낸 시민에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 통보 등 선관위가 공정하지 못한 행태를 보인다고 항의했다.

​이어 "선관위가 '문재인 대통령의 가덕도 방문'과 'TBS의 # 1 합시다 캠페인' 등은 선거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단"한 것을 거론하며 "같은 잣대를 적용하라"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조해주 선관위 상임위원을 지목해 "문재인 대통령 대선 캠프에 관여하지 않았나"라고 정치 편향 문제를 제기하며 "선거관리에 대한 국민 불신을 키우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선관위가 최근 직원 3,000여명에 대해 업무 관련 소송을 당했을 때 지원할 수 있도록 전 직원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무엇이 찔려서 그러는 것인지"라며 지적했다.

​보험가입에 대해 선관위는 "다른 정부 부처나 헌법기관에서도 다 하는 것을 벤치마킹한 것일 뿐"이라며 "정당한 공무 수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형사상 소송 등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에 국민의힘 일동은 "중앙선관위가 중립과 독립을 상실했을 때 그 결과가 무엇이 될지를 명심하길 바란다"며 중립성 준수를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 공정선거관리감시단은 지난 3월 18일 이번 재보궐선거의 부정 선거를 막기 위한 일환으로 1만명의 감시단을 발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