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3.7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CES 2021] 삼성전자, 혁신상 44개 등 총 173개 수상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1.01.15 12:25:02
  • 댓글 0
▲CES 2021 어워드 휩쓴 삼성전자 주요 제품 사진. ⓒ삼성전자

- 글로벌 주요 매체, 삼성전자 제품에 잇따라 호평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CES 2021에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 44개를 포함, 주요 글로벌 매체들이 선정하는 미디어 어워드에 대거 이름을 올리며 총 173개를 수상했다.

10년 연속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TV 부문에서는 특히 ‘Neo QLED’와 ‘마이크로 LED’가 좋은 성적을 거뒀다.

Neo QLED는 삼성전자가 지난 7일(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 제품으로 기존 대비 40분의 1크기의 소형 LED를 백라이트에 적용하고 삼성 독자의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와 ‘네오 퀀텀 프로세서’로 정교한 제어를 해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TV이다.

이 제품은 CNN, 디지털 트렌드, 엔가젯, 씨넷, 와이어드 등에서 'CES 2021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CNN은 “빛 번짐 없이 업스케일링된 훌륭한 화질을 구현하는 Neo QLED는 기존 TV들을 모두 능가하는 최고의 TV라는 확신이 든다”라고 극찬했다.

디지털 트렌드는 “Neo QLED는 OLED와 동일한 수준의 블랙 표현을 하면서도 밝기가 압도적이며, 최고의 HDR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고 호평했다.

엔가젯은 TV에 카메라를 연결해 자신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며 자세 정확도·동작 횟수·칼로리 소모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삼성 헬스의 ‘스마트 트레이너’ 기능과 태양광이나 실내조명을 활용해 충전하는 ‘솔라셀 리모컨’을 각각 ‘최고 스포츠 제품’과 ‘최고의 지속가능 제품’으로 선정했다.

마이크로 LED는 'CES 최고 혁신상'을 받았을 뿐 아니라 디지털 트렌드, 기어브레인, 아이지엔 등의 매체로부터 ‘CES 2021 최고의 제품’에 선정되었다.

이 매체들은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 소자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마이크로 LED TV에 대해 실제 사물을 보는 것과 같은 자연 그대로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라며 호평했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정수기, 로봇청소기 ‘제트봇AI’ 등 다양한 제품들이 CES혁신상과 다수의 미디어 어워드를 받았다.

이번 CES에서 첫 선을 보인 제트봇 AI는 ▲CNN의 ‘CES 최고의 생활가전’ ▲리뷰드닷컴의 'CES 2021 에디터스 초이스' ▲디지털트렌드의 ‘CES 2021 최고의 기술’과 ‘CES 2021 최고의 스마트홈 기술’ ▲ 엔가젯의 'CES 2021 최고의 제품' 등에 선정됐다.

CNN은 “제트봇 AI는 라이더 센서만을 탑재한 기존 로봇청소기들과 달리 청소 경로 내 장애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방향을 바꾼다”며 “진정한 차세대 장애물 인식ㆍ회피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로봇 청소기”라고 극찬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갤럭시 노트20 5G’,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5G’와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이 CES 최고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친환경 디자인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포함해 5개의 혁신상이 웨어러블 제품에서 나왔다.

PC 부문에서는 ‘갤럭시 크롬북 2’ 가 돋보였다.

CNN은 갤럭시 크롬북 2에 대해 “전작의 프리미엄 기능에 QLED 디스플레이까지 장착하는 등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최고의 투인원(2-in-1) 크롬북”이란 호평과 함께 ‘CES 2021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갤럭시 크롬북 2는 이 밖에 비즈니스 인사이더, 리뷰드닷컴 등 다수 매체에서 선정한 ‘최고의 랩톱’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CES 2021] 올해 TV업계 트렌드, ‘미니LED·스마트 기능·친환경’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위생 기능 강화한 '그랑데 통버블' 전자동 세탁기 출시 icon[단독] “이재용 삼성 부회장 선처해달라”…18일 선고 앞두고 탄원서 '봇물'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S21' 3종 전격 공개 icon[SR통신IT] 삼성전자, 1억800만화소 프리미엄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 출시 icon[SR통신IT] 삼성 갤럭시S21, 출고가 99만9,000원 확정 icon[CES 2021] 삼성전자, 5G 통합 프리미엄 모바일AP '엑시노스 2100' 출시 icon[CES 2021] “정수기도 취향대로”…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공개 icon[CES 2021]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신제품 공개 icon[CES 2021] 삼성전자, ‘보다 나은 일상’…혁신 기술·비전 소개 icon[SR경제&라이프] IBK기업은행, '뉴딜펀드'에 총 1조원 출자 icon[SR주간브리핑] 작년 가계대출 100조 ‘폭증’·이재용, 18일 선고 앞두고 탄원서 ‘봇물’ icon[SR경제&라이프] 라온피플,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icon[SR공정운영] SKI, 美 특허심판원 기각 결정, LGES가 본질 흐려”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갤럭시 To Go 서비스' 운영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삼성청년SW아카데미' 5기 입학식 개최 icon[SR통신IT] 삼성전기, 5G 스마트폰용 슬림형 3단자 MLCC 개발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소비자용 SSD '870 EVO' 글로벌 출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