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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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GS리테일이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내 낙농가 살리기에 나선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지원을 위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달 28일부터 올 연말까지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과 5000원 할인권 1만장을 지급하는 행사를 연다. K-MILK는 원유 함유량이 50% 이상, 국내산 원유가 100% 사용된 우유에 한해 한국낙농우유협회가 제공하는 인증이다.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 일환으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과 5000원 할인권을 지급하기로 한 것이다.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과 5000원 할인권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SNS에서 진행하는 국산 우유 '응원글남기기' 이벤트 등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지급한다.

당첨 고객은 GS25와 GS더프레시 중 이용 브랜드를 선택, GS25를 선택하면 빙그레바나나우유, 덴마크드링킹요구르트딸기 등 4종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을 지급 받는다. GS더프레시를 선택하면 100여종 K-MILK 인증 상품 구매 시 사용 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을 지급 받는다.

GS리테일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진행하는 이번 행사와 함께 150여종 국산 유제품을 1+1, 가격할인 등 기획 행사를 함께 선보임으로써 국산 우유 소비 활성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지원에주력할 계획이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제품 담당 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우유 급식이 중단되고 우유 소비 감소로 위기에 놓인 낙농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이번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은 이번 낙농가 지원 활동에 이어 국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경영을 지속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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