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2.1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KT-홍익대, 비접촉 ‘드라이브 인 졸업식’ 진행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8.21 15:42:46
  • 댓글 0
▲졸업생이 차량에 탑승한 상태로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비접촉 형식의 졸업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KT

- 차량 탑승 채 졸업장 수여 등 비대면 졸업식 전 과정 유튜브 실시간 중계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와 홍익대학교는 코로나19로 취소된 졸업식을 기다렸던 학생들의 마음을 담아 ‘드라이브 인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전국의 각 대학은 올 상반기 졸업식 취소에 이어 하반기 졸업식도 진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대학 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사회로의 첫발을 내딛고자 졸업식을 고대해 온 학생들을 위해, KT와 홍익대학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한 안전하고 이색적인 방식의 졸업식을 마련했다..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운동장에서 진행된 이번 ‘드라이브 인 졸업식’에는 학사모를 쓴 학생들과 학부모 등이 각자 차량에 탑승한 채 참석했다. 행사는 홍익대학교 양우석 총장의 축사, 뮤지컬 배우 남경주 공연예술학부 교수와 재학생이 함께 만든 졸업 축하 무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졸업장 수여식, 그리고 졸업생들의 학사모 세레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식 행사 전 과정은 홍익대학교 및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이를 통해 졸업식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졸업생과 학부모, 졸업을 축하하는 친구들과 지인들 모두가 온라인으로 졸업식을 함께할 수 있었다. 또한 행사장 전면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각자의 공간에서 졸업식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의 모습도 화면으로 함께했다.

박현진 KT Customer 전략본부장(상무)은 “올해 코로나19로 진행되지 못했던 대학 졸업식을 안전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사회를 향해 나아가는 졸업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이 전달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4월부터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비대면 소통 시리즈 ‘마음:TACT(마음택)’을 이어가고 있다. 결혼식이 연기된 예비 신혼부부, 오리엔테이션이 취소된 대학 신입생, 손님을 기다리는 시장 상인, 입시를 준비하는 고3·중3 학생, 캠퍼스 축제를 즐기고 싶은 대학생 등의 마음을 담아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만남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