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익 140억 원…전년 동기 대비 42.6% 증가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골프존(대표 박강수 최덕형)은 올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72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6% 증가했다.

2020년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5%, 영업이익은 19.0% 성장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역시 전년동기 대비 7.4% 상승하며 소폭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베트남 내에서 스크린골프 붐이 형성되면서 골프존의 스크린골프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판매량 증가 등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골프존 베트남 직영점은 현재 총 10여 개의 매장이 오픈 및 운영되고 있으며, 베트남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20%, 직전분기 대비 46.8% 성장했다.

박영선 골프존 기획실 상무는 “현재 필드 골프장 내장객 수와 스크린골프 라운드 수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데이터는 스크린골프가 필드 골프의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 역할을 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또한, 골프존이 개발한 다양한 IT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날씨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국내외 골프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골프 솔루션 기술 개발에 힘쓰며 골퍼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스마트 골프 환경을 제시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골프존 CI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 CI ⓒ골프존뉴딘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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