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김수정 기자] LG전자의 진공청소기 ‘로보싸이킹’이 ‘2014 고객감동브랜드지수’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한국 최초의 지수평가 툴로서, 고객의 감동이라는 주관적 감정을 객관적 수치로 산출하여 서비스 최고 품질 단계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2014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된 LG 로보싸이킹은 로봇청소기에 적용된 초음파 센싱기술, 로봇제어 알고리즘, 로봇 구동 메커니즘 등을 일반 청소기에 접목한 프리미엄 진공청소기이다.
 
‘청소기는 당연히 끌고 다니는 것’이란 고정관념을 뒤집으며, 제품 사용 시 손목과 허리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하고 청소기 호스가 찢어질 가능성도 줄였다.
 
또한 ▲침구팍팍 흡입구 ▲카펫&마루 흡입구 ▲빌트인 흡입구 ▲저소음 흡입구 등 사용자의 청소 환경이나 방법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4중 탈취 H13급 헤파 필터를 탑재해 담배연기 정도의 미세먼지까지도 걸러준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02년 국내 최초로 ‘먼지봉투가 필요 없는 청소기’를 출시하며 싸이킹(CYKING)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차별화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를 쌓고, 사용자에게 즐거운 청소경험을 제공하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국내 청소기 시장에서 확고한 제품 리더십을 확보해왔다.
 
한편 LG전자는 “앞으로도 기존의 고정관념을 뒤집는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는 것은 물론, 중고보상, 캐시백, 온라인 설문, 무료체험 등 고객의 사용경험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의 성능에 대한 높은 신뢰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