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실기 강의 개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실기 강의 개설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이하 주경야독)에서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실기 국비지원 강좌를 오는 4월 30일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실기 강의는 5월 24일로 예정된 1회 (산업)기사 필답형 실기 시험일정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위생관리기사는 쾌적한 작업장 및 실내 환경 조성과 근로자의 건강 보호 및 증진을 위해 공정별 유해 인자 파악 및 유해 물질 관리 등을 실시하는 자격이며, 산업 환기 점검 및 보호구 관리, 공정별 유해인자 파악 등의 개인위생 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는 21세기 들어 점점 높아지는 안전 및 위생 수요로 인해 꾸준히 인기를 타고 있으며, 특히 2018년 9월 1일부로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이 변경되며 50인이상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안전보건관리담당자가 필수가 되며 무척 전망이 밝은 직종 중 하나이다.

산업위생관리 산업기사와 기사에 대한 자세한 자격요건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시험 일정은 정기 기사 1,2,3회에 실시 한다.

국비지원 교육참여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훈련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참여시 교재 및 온라인강의(예습,복습) 무료제공 된다.

한편,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대기환경기사,소방설비기사(전기),위험물,산업안전(산업)기사등 NCS기반으로 편성된 다양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상담 및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지하철 1, 7호선)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