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장나라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소형 공기청정기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클레어가, 전속모델 장나라와 함께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작년 12월 장나라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한 클레어는, 금년에는 아시아권까지 계약 범위를 넓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각방마다 클레어 공기청정기”라는 타이틀로 전속모델 장나라와 함께 촬영한 TV CF는, 클레어의 독창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의 20년 신제품들과 함께 공기청정기와 어울리는 우아하면서도 상쾌한 미소로 클레어 제품의 매력을 이끌어 화제가 되었다.

수려한 디자인과 공기 순환 성능 및 청정 효율을 극대화한 2020년 제품들 또한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다. 새장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클레어 K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까지 수상한 이력이 있다. 성능 또한 국내 인증은 물론 유럽 알레르기 협회 인증(ECARF), 미국 가전제조사협회(AHAM)인증 등 해외 기관에서도 인증받은 우수한 제품이다.

또 다른 클레어의 신제품인 클레어HC는 백자를 연상시키는 우아한 디자인과 클레어 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엠보싱 헤파 필터, 그리고 필터 LED 살균 기능으로 폐렴균, 녹농균, 대장균과 같이 필터 표면에 달라붙은 각종 오염원들을 2차 간접 살균하는 등 홈쇼핑에서 완판을 이어가는 인기 제품이다.

클레어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장나라 씨와 해외 활동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TV CF를 통해 국내에서 클레어 공기청정기를 알린 만큼, 해외에서도 장나라 씨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장나라는 중화권 최고의 여성 연예인에게 붙는 ‘천후’라는 칭호로 불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장나라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클레어는 ‘클린+에어’라는 뜻으로 엠보싱 헤파필터 등 필터 원천 기술을 비롯해 핵심 부품인 팬 개발부터 완제품 양산 설비까지 갖추어 직접 개발하고 제조하는 원스톱 공기청정기 전문 제조기업으로 미국, 독일, 스위스, 대만 등 세계 14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공기청정기 전문 업체이다. 이번 전속모델 장나라와 아시아권 모델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클레어는 지난 3월 18일 전속모델 장나라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오 마이 베이비’ 촬영장에 밥차와 생일 떡,케이크 등을 선물하여 돈독한 우정을 과시했다. 드라마 촬영장 스태프들과 함께 장나라의 생일을 축하하고, ‘오 마이 베이비’의 드라마의 성공을 응원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