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인천 송도는 센트럴 파크, 한옥마을, 달빛축제공원 등 가족들과 주말 나들이로 조경을 보면서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휴식을 취하러 방문하기 좋은 지역이다.

또한, 볼거리 외에 쇼핑몰, 음식점들도 많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송도의 특성을 잘 파악한 인천 송도 맛집 '건강밥상 심마니'는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밥상으로 십전대보탕에 들어가는 13가지 약재를 우려낸 한방육수를 이용한 삼계탕과 백숙 등의 보양식을 주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심마니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심마니 백숙은 약재의 향과 영양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약재 특유의 쓴맛은 줄여서 기존백숙과는 다른 맛과 향을 지니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덧붙여 “백숙은 한 시간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다.”고 전했다.

더불어, 백숙 종류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소화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곤드레가 듬뿍 들어간 곤드레밥과, 암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월등한 효능을 보이며 요즘 새로운 식재료로 각광받는 은이버섯을 활용한 은이버섯탕이 함께 나오는 곤드레정식 역시, 이곳의 대표메뉴라고 한다. 특히, 정식 메뉴는 구성에 비해 합리적 가격대로 송도 근처 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많다고 했다.

한편 인천은 송도뿐만 아니라 차이나타운과 월미도, 오이도 등 서울 근교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색적인 맛집과 술집이 많아 주말여행을 계획하기에 좋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