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화면 캡쳐
▲ⓒ방송화면 캡쳐

-홍준표 "윤석열, 진정한 칼잡이인지 지켜보겠다"(전문)

-조국 겨냥해 칼 빼든 윤석열…‘살아있는 권력’ 1호 수사 타깃

-사상 초유 법무장관 후보자 강제수사…조국 후보 겨눈 검찰

[SR(에스알)타임스 장의식 기자]  “윤석열 총장이 진정한 칼잡이인지 지켜보겠다”

검찰이 27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을 파헤치기 위해 전격 압수수색에 나선 것에 대해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윤석열 총장이 진정한 칼잡이인지 지켜보겠다”고 논평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검사들이 칼을 뺐다. 니들이 검사인지 샐러리맨인지 판명할 수 있는 순간이 왔다”고 적었다.

▲ⓒ방송화면 캡쳐
▲ⓒ방송화면 캡쳐

그러면서 그는 "설마 면죄부 수사를 위해서 압수수색한 것은 아니겠지만, 검사 정신이 살아 있다는 걸 똑똑히 보여 줘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국 후보자) 청문회 (일정을) 합의한 사람들만 '쪼다'가 됐다"고 지적한 뒤 “시시하게 굴지 마라. 인생은 짧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조 후보자를 둘러싼 사모펀드 및 부동산, 웅동학원 재단 관련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 사무실과 웅동학원 재단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동시에 딸 논문특혜 및 부정입학 의혹과 관련해서는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과 부산대 의전원 등 20여곳에 검사 100여명을 투입해 압수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의혹이 제기된 장관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규명도 하기 전에 검찰이 수사에 돌입한 것은 초유의 일이다.

특히 이번 수사는 윤석열 검찰총장 체제가 이른바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 착수한 1호 수사여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다가 검찰은 전방위 압수수색 사실을 법무부에 사전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화면 캡쳐
▲ⓒ방송화면 캡쳐

다음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글 전문.

 

검사들이 칼을 뺐다.

니들이 검사인지 샐러리맨인지 판명이 날 수 있는 순간이 왔다.

설마 면죄부 수사를 위해서 압수수색한 것은 아니겠지만

검사 정신이 살아 있다는 걸 똑똑히 보여 주어라.

윤석렬 총장이 진정한 칼잡이 인지 지켜 보겠다.

청문회 합의한 사람들만 쪼다 됐다.

시시하게 굴지 마라. 인생은 짧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