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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관광 마케팅

■ 김희진 지음 | 경영/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06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병원 등의 의료기관은 전형적인 비영리 조직체 중 하나다. 그러나 마케팅의 운영 방법은 영리 기관과 동일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즉 마케팅의 본질은 고객 만족으로 적절한 이윤을 실현하려는 것이므로 비영리 기관 또한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존립을 위해 마케팅의 본질적 내용을 도입하고 적용하는 점에서는 영리기관과 큰 차이가 없다.('의료서비스 마케팅의 의의' 중에서)

의료관광은 21세기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가 차원뿐 아니라 지역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고,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활용한 차별화된 관광 상품으로 발전해 미래의 지역 관광을 실현하고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은 관광 마케팅과 의료서비스 개념, 의료관광의 특성과 과제 같은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의료관광 마케팅 이론을 다룬다.

의료관광과 평가 인증 제도, 광의의 의료 마케팅 믹스, 의료관광 마케팅 믹스 관리뿐 아니라 한국 의료관광 현황, 전략, 문제점, 발전 방안 등 현황을 다뤄 이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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