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불가…이미지도 안 보여 “답답하다” 인스타그램 오류 불만 토로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류, 전세계서 동시다발적 발생 “왓츠앱도 안 된다”

-인스타그램 오류, #instagram #instagramdown 해시태그 확산 중...원인은?

-인스타그램 오류, 3주 만에 또 '사진이 안 보여'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인스타그램 오류 화면 캡쳐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인스타그램 오류 화면 캡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오류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지난 3일 오후 11시 20분께를 기점으로 인스타그램의 사진과 동영상이 업로드되지 않는 오류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오류는 4일 오전 1시까지 계속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 오류에 이어 페이스북 역시 오류가 감지되고 있다. 이 가운데 문제 발생 요인이나 해결책에 대한 공식 입장이 나오지 않은 상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오류에 대해 국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가운데 이같은 현상이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감지됐다. 이날 영국,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권 이용자들은 물론이고 칠레 등 남미에서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오류에 대한 글이 SNS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 접속 후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연결 상태가 나아지면 다시 시도됩니다', ‘사진을 게시할 할 수 없음’ '사진을 게시하는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트위터 해시태그 #instagram #instagramdown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오류보고를 보면 이번 오류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오류는 약 20일 전인 지난달 14일에도 발생한 바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 외에도 페이스북, 왓츠앱 등의 오류도 보고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PC 버전으로 접속했을 경우에는 기존에 업로드된 이미지마저 보이지 않는 현상을 보였다. 
이에 이용자들은 “사진이 안 보인다”, “한두 번이 아니라 답답하다”, “오류 시간도 길게 간다”라며 불만을 토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의 오류는 하루 이들의 일이 아니다. 지난 1월, 3월, 4월을 비롯해 6월에도 두 번이나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의 이유는 전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