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창원을 대표하는 성산명가의 벚꽃갈비가 창원에 여행을 오는 관광객들에게 방문 필수 코스로 손꼽히면서 문전성시다.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점이 하나씩 존재하듯, 성산명가는 창원을 대표하는 명품 한우갈비 식당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중에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벚꽃갈비’다. 이 벚꽃갈비를 먹으러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벚꽃갈비’는 창원 진해의 벚꽃을 떠올리게 하는 이름과 천연벚꽃 꿀이 들어간 양념에 최고급 소갈비를 3일간 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3일간 숙성과정을 거치면서 육질을 부드러워지고, 맛은 달콤해지며 입안에 들어갔을 때 부드럽게 넘어가는 성산명가만의 맛있고 부드러운 벚꽃갈비가 탄생하게 된다.

성산명가에는 벚꽃갈비 외에도 명가갈비, 성산갈비 명품한우 등 다양한 소고기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고기의 맛을 더 끌어올려 준다는 히말라야 핑크 소금을 사용하고 있어 혀끝에 닿는 짠맛과 갈비의 고소함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창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방문이 많아지면서 갈비의 포장주문 역시 늘어나고 있다. 성산갈비 식당에는 메뉴 그대로 포장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바로 그 자리에서 주문결제가 가능하다. 창원을 대표하는 외식브랜드로 명성이 알려진 성산명가는 최근 패키지를 리뉴얼 준비 중이다. 성산명가의 갈비를 고마운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선물 패키지는 물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줄 한우 갈비탕 방문 포장 패키지 모두 리뉴얼되어 세련되고 고급스럽다는 평을 얻고 있다.

창원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 성산갈비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 63번길 7에 위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