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반기업 정서와 커뮤니케이션

 

■  윤영민·최준혁 지음 | 위기관리/사회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26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우리 사회의 반기업 정서는 다른 나라들보다 높은 편이다. 기업들에 관해 이러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한 원인과 배경은 무엇이며, 그러한 인식을 초래한 사건들은 무엇인가.

기업들 전반에 대해 대중이 가지는 부정적 인식은 기업의 정상적 경영활동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행에 장애가 된다.

또한 외국은 어떠한가. 근본적으로 반기업 정서란 과연 무엇을 말하는 것 우리 사회 반기업 정서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 책에서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반기업 정서에 대해 명확히 이해함으로써 우리 사회 반기업 정서의 해소, 특히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 반기업 정서란 무엇인가 △ 기업 정서, 인식인가 정서인가 △ 기업 정서의 역사·문화·심리적 배경 △ 기업 정서를 초래한 결정적 사건들 △ 국의 반기업 정서 △ 기업 정서 관련 인식 조사 추이 △ 기업 정서 과장에 담긴 전략과 속내 △ 기업집단에 대한 시민 단체의 인식 △ 경제 교육과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 반기업 정서 완화를 위한 노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