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8.18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GS건설, ‘방배그랑자이’ 분양설명회 성료
  • 김두탁 기자
  • 승인 2019.04.19 09:54:42
  • 댓글 0
▲방배그랑자이 분양설명회 현장 모습. ⓒGS건설

- 지난 17일 쉐라톤 호텔에서 열린 분양설명회 800여명 참석…분양 청신호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올해 첫 번째 강남권 브랜드 분양단지인 ‘방배그랑자이’ 분양설명회가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GS건설은 지난 17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한 ‘방배그랑자이’ 분양 설명회에 800여명의 예비 청약자들이 몰렸다고 19일 밝혔다. '방배그랑자이'는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상품성, 미래가치가 뛰어나 올 상반기 분양시장의 최대어로 손꼽히고 있다.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동산 전망과 세법 등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주제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이 ‘2019년 부동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무주택자와 다주택자가 취할 최적의 부동산투자 방법을 전했다. 이어 서리풀터널 개통, 내방역-서초대로 중심상업지역 개발 지구단위 계획 등 방배동 일대의 지속 성장가능성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2부에서는 ‘방배그랑자이’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GS건설 측은 이를 통해 강남접근성이 높아진 교통환경, 풍부한 녹지, 수준 높은 교육·문화 환경을 비롯한 상품의 특장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세무그룹 세연의 최은영 세무사가 준비한 ‘2019년 달라지는 세무세법’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최 세무사는 다주택자가 양도나 증여 시 절세할 수 있는 전략 등을 설명해 관심을 얻었다.

특히,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호텔 한편에 마련된 상담석에서 1순위 청약 자격 및 사전 무순위 청약방법 등 세부적인 문의가 이어져 '방배그랑자이'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GS건설 관계자는 “저층 위주로 선보인 기존 재건축 단지와는 달리 일반분양에서도 로얄층이 많아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다”며 “방배그랑자이에 자이 브랜드만의 특화 평면과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방배그랑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8-1, 2번지 일대에 방배 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59~84㎡로 조성된다. 총 758가구 중 256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77가구 ▲74㎡ 53가구 ▲84㎡ 126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기존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과는 달리 7층 이상이 전체 공급물량의 45%(115가구)로 제공돼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자이의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최고의 상품으로 구성해 ‘하이엔드(High-end)’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일부 타입에 오픈 테라스가 제공되며, 호텔식 동입구, 외벽 일부 마감을 커튼월룩(유리)으로 적용하는 등 품격 높은 마감재와 예술성을 높인 인테리어로 설계한다. 재건축에서 보기 드물게 전용면적 59㎡ 타입에도 4베이(Bay)가 적용되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에 천장 높이를 기본 2.45m로 설계해 채광 및 통풍, 공간감을 극대대화 할 예정이다. 100% 광폭 주차장에 가구 당 2대의 주차공간이 적용되는 점도 특징이다.

고품격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최고급 수입 마감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사생활 보호, 보안, 에너지 절감, 쾌적한 주거 환경 등을 위해 GS건설은 첨단기술을 총동원 할 방침이다.

한편, ‘방배그랑자이’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19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이달 말 개관할 예정이다.

김두탁 기자  rex55@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두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