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철 외부요소로 피부 수분 보유량 감소, 피부 민감도 증가

- pH 밸런스 맞취주는 저자극 세안제, 보습 돕는 스킨케어∙이너뷰티 제품 활용해야

[SR(에스알)타임스 이의진 기자] 꽃샘추위가 물러가면서 완연한 봄에 접어들고 있다. 봄은 화사한 계절이지만 피부관리가 까다로워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따스한 봄바람은 기분 좋지만 겨울철 실내 히터 못지않게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봄철은 건조할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크고 자외선이 강해 피부의 수분 보유량이 감소하기 쉽고 피부가 쉽게 예민해질 수 있다. 특히 미세먼지가 계속되면서 피부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환절기의 환경변화에도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기 쉽다. 이러한 봄철 환경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고자 한다면 ‘저자극’, ‘보습’ 제품에 집중해야 한다.

미세먼지가 여전한만큼, 세정력은 확실해야 하지만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저자극 세안제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등의 피부 보습인자를 활용한 스킨케어∙이너뷰티 제품을 활용해 수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 자극은 최소로, 세정은 완벽하게…약산성 세안제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 자외선, 일교차 등으로 피부가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는 자극은 적으면서 효과적으로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세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클렌저에 보습 성분이 들어있을 경우 세정으로 인한 피부 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마린 딥 클리어 클렌징 워터'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마린 딥 클리어 클렌징 워터'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pH5.5의 약산성 세안제인 ‘마린 딥 클리어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에는 노폐물 흡착에 도움을 주는 해양심층소금과 미셀라워터 성분의 마린 크리스탈 클리어 성분이 포함되어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미세먼지 등의 노폐물까지 닦아낸다.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와 용존 산소 농도가 높은 산소수를 함유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고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듀이트리의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는 미세 버블이 모여 만들어진 촘촘한 거품이 피부에 밀착하면서 자극 없이 피부의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약산성으로 자극이 적을 뿐 아니라 피부 pH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며 판테놀과 5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피부에 수분감이 유지되도록 한다.

■  충분한 보습으로 유수분 밸런스 지키자 … 수분공급 스킨케어

한국의 봄철은 대기가 건조한 한편 낮기온이 높아 피부에 수분이 감소하고 이에 따라 유분이 과분비되면서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유수분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하는 세라마이드나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구달 '동백 보습장벽 젤 크림' ⓒ구달
▲구달 '동백 보습장벽 젤 크림' ⓒ구달

구달의 ‘동백 보습장벽 젤 크림’은 ‘동백 보습장벽 크림’에 이어 출시된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젤 크림이다. 구달의 동백 세라마이드 기술로 동백꽃 추출물과 에코 세라마이드를 최적의 상태에서 배합하여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해당 제품을 발랐을 때 피부 온도가 낮아지며, 바른 직후 뿐만 아니라 10분 후에도 피부 온도가 평균 6도 감소됨을 확인했다.

최근 1초에 1 개 꼴로 제품이 판매되는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끈 닥터자르트의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은 고함량 5-히알루론산을 해조류 점액 추출물 베이스에 담은 제품이다. 앞서 출시되어 인기를 얻었던 같은 라인의 마스크팩 제품의 노하우를 집약해 알약 외관과 유사한 캡슐 타입의 패키지로 간편한 휴대성과 함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  몸 속에서부터 건강한 피부 … 건조∙자극에 맞서는 이너뷰티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봄에는 얼굴 피부의 수분은 물론 전신 피부의 수분부족이 나타날 수 있다. 얼굴을 제외한 신체 피부의 건조는 결국 얼굴 피부의 보습에도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체 전체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에스더포뮬러 '스킨케어포뮬러' ⓒ애스더포뮬러
▲에스더포뮬러 '스킨케어포뮬러' ⓒ애스더포뮬러

에스더포뮬러의 ‘스킨케어 포뮬러’는 히알루론산과 함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와 비타민 B2, 비타민 B6, 아연을 담은 이너뷰티 제품이다. 하루 복용량을 섭취했을 때 120mg의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보유하는 능력을 가진 피부 보습의 핵심 인자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 섭취했을 때 피부 속 수분 보유량이 증가함을 확인받았다.

휴온스의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은 100% 식물성 피부 개선 신소재인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주원료로 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허니뷰쉬추출발효분말’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함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