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편리성, 에너지 소비량, 물 사용량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

▲ ⓒ삼성전자
 
[SR타임스 장세규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WW9000’이 유럽의 권위있는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지난 1일 이탈리아의 대표 소비자 정보지인 ‘알트로컨슈모(Altroconsumo)’가 실시한 드럼세탁기 테스트에서 총 65개 모델 중 1위를 차지하고 'Best Test' 제품으로 선정됐다.
 
또 프랑스 최고 권위의 소비자 정보지 ‘크 슈아지르(Que Choisir)’11월호에서는 드럼세탁기 총 22개 모델 중 평가 1위를 차지했고, ‘Best Choice’ 제품으로도 채택됐다.
 
이번 평가에서 ‘알트로컨슈모’와 ‘크 슈아지르’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정보지는 드럼세탁기의 세탁, 헹굼, 탈수 등의 기본 성능과 세탁 시간, 에너지 소비량, 물 사용량, 소음, 사용 편리성 등을 객관적인 테스트를 거쳤다.
 
이 제품은 기본 성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물론 세탁 프로그램 선택, 세탁 정보 제공 등 사용 편리성 항목에서 월등히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알트로컨슈모는 약 40년의 역사와 37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이탈리아 최대 소비자 정보지다. 크 슈아지르는 프랑스 소비자 연맹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평가 전문 매거진이다. 발행수가 월 540만부에 이른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잇따른 유럽 소비자들의 호평은 우수한 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입증”이라며 “앞으로도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우수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