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
▲SK텔레콤이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

- 고객맞춤혜택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등 ICT 전 분야로 고객가치혁신 확대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조사에서 2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998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시작 이후 매년 최고의 이동통신사업자임을 인정받으며 최장 기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이다.

SK텔레콤은 ▲무약정 플랜 ▲ 안심 로밍 ▲ 멤버십 개편 ▲ T렌탈 ▲ T플랜 ▲ 0플랜 ▲ T괌∙사이판 국내처럼 ▲ T전화 baro로밍 등 8대 ‘고객가치 혁신 프로그램’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SK텔레콤은 로밍 멤버십 약정 제도 전면 개편, 요금제 혁신, 고객 사용 패턴에 최적화한 상품 서비스를 추천 등 사업자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지난해 7월부터 상품∙서비스 출시 전후로 사내 구성원 대상 품질 평가단을 운영해 불만∙불편 요소를 사전에 감지한 후 조치하는 ‘나도 평가단’을 도입, 시행 중이다.

SK텔레콤 자체 조사 결과 고객의 SK텔레콤에 대한 긍정 인식은 ‘18년 상반기 56.4%에서 하반기 73.5%까지 대폭 상승했으며, 연간 해지율은 역대 최저치 1.22%를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올해에는 고객맞춤혜택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등 ICT 전 분야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온라인 T월드에 접속 시 취향에 맞는 요금제와 휴대폰 등을 추천 받는 등 고객 데이터와 AI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숨은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오퍼링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앞선 기술로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5G 서비스도 선도적으로 선보인다.

‘AR글래스’는 5G 시대에 스마트폰을 대체할 디바이스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SK텔레콤은 세계적인 AR 디바이스 개발업체 ‘매직 리프’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통신시장에 ‘AR글래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또 회사가 보유한 자산을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적극 개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K텔레콤이 보유한 T월드 매장과 같은 오프라인 공간을 고객이 공유, 소통할 수 있는 ‘행복커뮤니티’ 공간으로 개방한다.

‘행복커뮤니티’는 무명 아티스트의 전시회장, ICT제품을 체험하는 ICT 체험공간, 노인과 청소년의 ICT 교육을 책임지는 배움의 장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와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 각각 19년·21년 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전 산업 분야 통틀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최장 기간 연속 1위를 이어오고 있는 것이다.

SK텔레콤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 달성은 SK텔레콤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받은 것”이라며, “SK텔레콤은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혁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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