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오는 29일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위해 임신∙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AI서비스인 ‘맘스다이어리’를 새롭게 선보인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29일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위해 임신∙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AI서비스인 ‘맘스다이어리’를 새롭게 선보인다.ⓒLG유플러스

- 아이의 발달사항 등 임신∙육아 정보 매일 알려주는 ‘맘스다이어리’ 29일 출시

-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육아 관련 포털과 제휴해 양질의 컨텐츠 제공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임신 29일차, 엄마들이 제일 괴로워하는 입덧이 시작되는 시기예요.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조금씩 자주 드세요.” ∙∙∙ “(태어난 지)373일차, 입술과 입술을 마주치면서 내는 발음이 가능해요. ‘맘마’, ‘빠빠’, ‘엄마’ 등 몇 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어요.”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으로 임신 육아 정보를 일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오는 29일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위해 임신∙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AI서비스인 ‘맘스다이어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맘스다이어리는 출산 예정일 280일 전부터 아기가 태어난 후 720일까지 1,000일동안 일차 수에 따라 아이의 발달사항, 유의 사항, 산후조리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매일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제공되며, 클로바 플랫폼이 탑재된 모든 AI스피커와 ‘U+tv’(IPTV)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U+우리집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고객은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클로바 앱에서 출생예정일 또는 생일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클로바, 맘스다이어리 시작해줘”나 “클로바, 맘스에서 내일 육아정보 알려줘”라고 말하면 “373일차, 입술과 입술을 마주치면서 내는 발음이 가능해요. ‘맘마’, ‘빠빠’, ‘엄마’ 등 몇 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어요”처럼 알맞은 육아정보를 제공한다.

또 “클로바, 맘스에서 우리아기 몇 주차야?/몇 개월이야?”같은 질문을 통해 아이의 주차/월차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맘스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육아 정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육아 관련 포털을 운영중인 ‘맘스’(대표이사 임민상)와 제휴를 통해 확보한 양질의 컨텐츠다. 이 컨텐츠는 해당 포털에서 2005년부터 13년간 100만명에 달하는 육아맘들이 활용해오며 검증됐다.

LG유플러스 김주영 AI서비스3팀장은 “육아관련 서비스에 대한 U+우리집AI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맘스다이어리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진정으로 도움되는 AI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맘스다이어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육아에 특화된 AI서비스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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