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장세규 기자]BMW코리아가 쿠페와 SUV의 장점 모은 ‘뉴 X4’를 선보인다.
 
BMW코리아는 18일 주행 성능을 강조한 쿠페형 디자인에 SUV의 공간 활용성을 살린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 ‘뉴 X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BMW코리아가 쿠페와 SUV의 장점 모은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 ‘뉴 X4’를 공식 출시했다. ⓒBMW코리아
 
‘뉴 X4’는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돼 EU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이번 국내에 출시하는 모델은 ‘뉴 X4 xDrive20d xLine’과 ‘뉴 X4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로 총 2종이다.
 
‘뉴 X4’는 전장이 4671㎜로 ‘X3’보다 불과 14㎜밖에 길지 않지만, 전고가 1624㎜로 노면에 36㎜ 더 밀착된다. 전면부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대형 공기 흡입구와 프런트 에이프런의 캐릭터 라인은 BMW 트윈 헤드라이트와 안개등과 함께 강인한 인상을 만든다.
 
루프 라인은 정통 스포츠 쿠페의 디자인을 따랐으며, 운전자 위치에서 최고점에 도달하고 이어서 테일게이트 끝까지 부드럽게 급강하한다.
 
측면 스웨이지 라인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위 라인은 앞쪽 휠 아치부터 뒷문 손잡이까지 역동적으로 상승하고, 아래 라인은 뒤쪽 펜더쪽으로 시선을 유도한다. 후미부는 X4 특유의 L자형 LED 라이트와 디퓨저 룩 스타일로 역동성을 부각했다.
 
▲ BMW 뉴 X4 출시 ⓒBMW코리아
 
‘뉴 X4 xDrive20d’에는 2.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40.8㎏·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8초에 도달한다. ‘뉴 X4 xDrive30d’에는 3.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57.1㎏·m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에 5.8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모든 BMW 뉴 X4는 스포티한 서스펜션 셋업과 앞뒤 구동력을 0~100, 100~0 가변적으로 자동 분배해주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적용됐다.
 
또한 퍼포먼스 컨트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주행 상황에 맞춰 구동력을 양쪽 뒷바퀴 간에 가변적으로 분배할 수 있어, 트랙션과 선회 안정성이 더욱 향상됐다.
 
가격은 BMW 뉴 X4 xDrive20d xLine이 7,020만원이며, 뉴 X4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는 8,690만원이다(VAT 포함).
 
한편, 다양한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로 뛰어난 효율까지 달성했다. 이미 EU6를 만족하는 신형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최적화된 공기 역학 디자인, 지능형 초경량 구조와 함께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장치, 에코 프로 모드, 8단 자동 변속기 등이 어우러져 동급 최고의 효율성을 나타낸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