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아시아나, 중국에 ‘아름다운 교실’ 지원중국 선양에 교육자재 지원 및 직업강의 실시
  • 최정 기자
  • 승인 2014.07.02 11:33:00
  • 댓글 0

[SR타임스 최정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중국 선양에 ‘아름다운 교실’을 지원했다고 2일 전했다.

 

문명영 아시아나 중국지역 본부장은 (현지시각)2일 중국 쑤자툰구(蘇家屯區) 쉐송루소학교(雪松路小學) 에서 신봉섭 선양 총영사, 왕후안미아오(王欢苗) 선양시 부비서장, 마리신(马立新) 선양시 외사판공실 부주임, 샤야친(夏亚琴)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시아나는 이 날 학생들에게 교육용 컴퓨터 60대, 피아노 1대 등을 전달하고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특강을 했다.

 

직업특강을 함께 한 가오징타오(郜婧陶, 11세) 학생은 “선양시의 외딴 곳까지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승무원이 되는 것이 꿈이었는데 오늘 승무원 직업강의를 듣고 유니폼도 입어볼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30개월 간 ‘아름다운 교실’을 선물 받게 된 중국 내 소학교들은 모두 18곳이며 지금까지 지원된 교육 기자재만 컴퓨터 900대, 도서 1만9000권 등에 달한다.

 

문명영 아시아나 중국지역본부장은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는 중국 내 지원이 필요한 학교 학생들을 후원함으로써 아시아나가 글로벌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올해도 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한 한-중 민간외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정 기자  jchoi@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