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 '댓글부대'가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메인 포스터는 티저 포스터에서 모니터를 들여다보는 기자 ‘임상진’(손석구)의 모습만 담긴 것과 달리 댓글부대 ‘팀알렙’(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모습을 함께 담아내 눈길을 끈다. 배우 김성철과 김동휘, 홍경 얼굴 위로 ‘찡뻤킹’, ‘찻탓캇’, ‘팹택’까지 독특한 닉네임이 적혀 있어 이들의 정체에 의문을 품게 만든다. 이에 더해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초췌하게 앉아 있는 ‘임상진’(손석구)의 모습은 마치 ‘팀알렙’에게 옥죄이고 있는 듯한 느낌이 연출되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인터넷에서 본 글 어디까지 믿으세요’라는 카피는 이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예측 불가한 전개를 암시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메인 예고편에는 “네 기사가 오보로 사람을 죽였다고”라는 대사와 함께 나락에 빠진 ‘임상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 “기자님 기사 오보 아니었어요”라고 전하는 ‘찻탓캇’의 음성으로 반전을 예고, 이후 ‘어디부터 진실이고 어디까지 거짓인가’라는 카피를 통해 ‘임상진’이 겪게 될 혼란을 관객들에게 되물으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27일 개봉.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