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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11번가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서비스가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검색, 구매 이력 등을 바탕으로 쇼핑 패턴, 관심분야 등을 파악하고, 관심 상품을 예측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1번가는 ‘Ai홈’이 리뷰 평점·배송 혜택·실시간성 등의 기준을 적용해, 최근 살펴본 상품과 관련해 리뷰 평점 4점 이상인 상품, 실시간 베스트 상품 등을 보여주고, 같은 해외직구 상품이더라도 배송비가 더 저렴한 상품을 추천하는 등의 추천 로직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Ai홈은 현재 11번가 모바일 앱 홈 화면의 관련 탭을 통해 경험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앱으로 AI 추천 상품을 확인하는 고객에게 매일 11페이 포인트를 랜덤 증정하는 ‘오늘의 Ai 추천’ 이벤트도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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