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웨이브(Wavve)가 2024년 설 연휴를 맞이해 추천작 15편을 공개했다. 신규 드라마, 예능, 영화부터 올 한 해의 이루고 싶은 소망이 담긴 특별 편성작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웨이브
ⓒ웨이브

◆ 스트레스 날릴 드라마 '재벌X형사', '원 더 우먼', '모범택시'

설 연휴 스트레스를 날려줄 시원한 사이다 드라마를 추천한다.

철부지 재벌 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 ‘재벌X형사’다. ‘천원짜리 변호사’, ‘열혈사제’의 계보를 이은 SBS의 사이다 유니버스로 수사력, 신체 능력뿐만 아니라 권력, 재력을 모두 갖춘 독보적인 히어로 캐릭터가 차원이 다른 권선징악을 선사한다. 노는 게 제일 좋은 재벌 3세이자 낙하산 형사 진이수 역을 안보현이 맡아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진쪽이’ 매력을 발산하며, 박지현이 범인 잡는데 목숨을 건 형사 이강현 역을 맡아 아웅다웅 케미스트리로 전대미문 공조의 재미를 끌어올린다.

친척들의 잔소리를 받아치지 못하는 내 입이 원망스럽다면 단 한 마디도 지지 않는 드라마 ‘원 더 우먼’으로 대리만족을 해보자. '원 더 우먼'은 기억을 잃고 하루아침에 재벌 상속녀로 인생 체인지 된 비리 검사가 빌런 재벌가에 입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 드라마다. ‘밤에 피는 꽃’으로 맹활약 중인 이하늬가 스폰서 비리 에이스 검사 조연주 역과 시댁의 악랄한 구박을 받는 재벌가 며느리 강미나 역으로 1인 2역의 호연을 펼치며 빵빵 터지는 웃음과 쫄깃한 긴장감으로 극을 이끌어 나간다. 특히, 뼈에 새겨진 검사 본능과 싸가지 성질머리가 발동되며 시댁 식구들의 갑질에 참지 않고 날리는 꽉 찬 돌직구가 시청자들에게 짜릿함을 안겨준다.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모범택시’ 시리즈에 설 연휴 동안 탑승해 보자. 정의구현이라는 하나의 목표만 보고 펼쳐지는 무지개 운수의 한 몸 같은 팀플레이에 나도 끼워달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이에 더해 '택시'를 소재로 한 속도감 있는 카 액션, 특전사 장교 출신 캐릭터에 걸맞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 선생님, 중국인 왕따오지 등 상황에 맞춘 이제훈의 부캐 변신까지 눈을 떼지 못할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모범택시’의 전 시즌은 웨이브에서 운행한다.

ⓒ웨이브
ⓒ웨이브

◆ 서로 이해하며 성장하는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동상이몽', '강심장VS'

설날이 왔다는 건, 이제는 나이를 정말 한 살 더 먹는다는 것! 늘어나는 나이와 함께 이해의 폭도 같이 성장시키는 2024년을 맞이하는 건 어떨까.

달라도 이렇게 다를 수가 있다니! 나와는 정반대의 사람과의 공조와 배신이 난무한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명가 웨이브에 매운맛 오리지널 예능이 등장했다. 극과 극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진들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국내 최초 이념 서바이벌,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매일 투표로 선출되는 커뮤니티의 리더가 커뮤니티를 지배하는 막대한 영향력을 지녀 공존할 수 없는 이념을 지닌 이들이 권력과 생존을 위해 연합하고, 서로의 가치관을 뒤흔들거나 설득해야 하는 흥미진진한 상황들이 펼쳐진다.

온전히 이해할 수 있다 싶다가도, 이렇게나 나와 다른 사람이구나를 깨닫게 하는 존재, 그건 바로 '가족'이지 않을까 싶다.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 결혼 이후의 부부와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를 보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자. 동상이몽을 이끄는 MC 김구라, 서장훈, 김숙, 이지혜를 비롯해 매주 스페셜 출연진이 패널로 참석해 보는 맛을 더한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지혜 & 문재완, 이현이 & 홍성기 부부를 포함해 연예계 대표 잉꼬 부부 손지창 & 오연수 등이 선보이는 가감없는 '동상이몽' 현장을 보며 이번 명절 다같이 웃어보자.

취향도, 성향도 다르면 어때, 나랑 취향이 맞으면 내 편! 아니면 네 편! SBS의 전통 인기 토크쇼 ‘강심장’의 세 번째 시리즈, '강심장 VS'. '강심장 VS'는 누구나 흥미를 느끼고 논쟁할 수 있는 토크 주제들로 셀럽들의 ‘취향저격’ 과몰입 토크를 선보이는 취향존중 토크다. ‘밸런스게임’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에 MC 전현무, 문세윤과 조현아, 엄지윤이 더해져 강력한 재미를 예고한다. 매회 개성 강한 게스트들이 토크 배틀에 참전하는 '강심장 VS'.  화끈한 재미를 선사하는 '강심장 VS'로 가족들과 모여 화려한 언변을 자랑할 수 있는 토크 배틀을 나눠보길 추천한다.

ⓒ웨이브
ⓒ웨이브

◆ 신카이 마코토 작품 몰아보기! '스즈메의 문단속', '언어의 정원', '초속 5센티미터'

어른, 아이 모두 환상의 세계로 데려가 줄 ‘빛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필모그래피 전편이 웨이브에 있다. 판타지부터 추억까지, 황홀한 영상미로 만나보자.

“다녀오겠습니다.” 지난해 일본 애니메이션 열풍을 불러일으킨 ‘스즈메의 문단속’이 웨이브에서 OTT 독점 스트리밍 중이다.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에 이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재난 3부작을 완성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다. 2011년 동일본 지진을 주제로, 재난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담아내며 상실의 아픔을 겪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건넨다.

끊이지 않는 매서운 겨울 바람에 초록빛 여름이 그리운 이들에게는 ‘언어의 정원’을 추천한다. ‘언어의 정원’은 구두 디자이너를 꿈꾸는 고등학생 다카오가 비가 내리던 어느 날 큰 상처를 받고 직장 대신 정원으로 도망쳐 온 유키노를 우연히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다. 녹음이 우거진 풍경에 빗방울의 청량함까지 표현한 섬세함으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 중 최고의 작화로 평가받는 영화. 잠시 현실세계의 복잡한 일들을 잊고 서정적인 여름날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어느 정도의 속도로 살아야 너를 만날 수 있을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최우수 애니메이션 상에 빛나는 영화 ‘초속 5센티미터’는 초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좋아하는 친구와 헤어지게 된 타카키의 사랑과 그리움을 담담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인생에서 서로 다른 시점의 세 가지 에피소드가 담겨 있는 옴니버스 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가슴 아픈 사랑의 애절함이 시간의 변화와 함께 관객들의 마음 속에 달콤씁쓸히 남는다.

ⓒ웨이브
ⓒ웨이브

◆ 명작 시리즈로 영어 공부! 해외시리즈 '셜록', '가십걸', '로앤오더'

2024년 목표에 늘 빠지지 않는 영어 공부. 공부와 재미, 둘 다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을 위해 명작 해외시리즈를 추천한다.

글로벌 팬들을 사랑에 빠지게 만든 메가 히트 시리즈 '셜록'의 전 시즌이 웨이브에서 공개 중이다. 아서 코난 도일의 원작 소설이자 추리물의 고전인 '셜록 홈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BBC 대표 드라마로 자리 잡은 셜록은 2011년과 2012년 영국아카데미상(BAFTA)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닥터 스트레인지'로 친숙한 배우 배네딕트 컴버배치가 고기능 탐정 셜록으로 열연을 펼치며 특유의 삐딱한 매력을 맛깔나게 표현한다. 여기에 마틴 프리먼이 셜록의 단짝 왓슨으로 환상의 콤비를 자랑한다.

“이 구역의 미친 X은 나야.” 명작 하이틴 ‘가십걸’은 세계 최고의 부촌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최상류층 자제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이를 주시하는 익명의 블로거 ‘가십걸’의 아찔한 이야기다. 악동 공주님 블레어와 태생부터 주인공인 세레나를 중심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소문과 진실 앞에서 다투고 화해하며 ‘그들이 사는 세상’을 꾸려나간다. 상류층만의 화려한 삶과 아이코닉한 패션으로 한 번, 파격적인 스캔들과 종잡을 수 없이 화끈한 스토리 전개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하이틴의 대명사다.

무려 1990년부터 제작되어 온 미국의 대표 장수 드라마 ‘로앤오더’ 유니버스. 뉴욕 곳곳에 퍼져있는 어둠의 세력에 대항하는 조직범죄 전담반의 수사 법정 이야기를 담은 ‘로앤오더: 조직범죄전담반’, 추악한 성범죄자를 쫓는 특별 수사단의 활약을 그린 ‘로앤오더: 성범죄전담반’ 등 긴 세월만큼 다양한 스핀오프 시리즈가 팬들 곁을 찾았다. ‘FBI' 시리즈, ‘시카고’ 유니버스 등 굵직한 장르물을 총괄한 에미상 수상 경력의 프로듀서 딕 울프가 제작한 시리즈이니 장르물을 좋아한다면 기대해 봐도 좋을 것. 이번 설 연휴에 웨이브에서 ‘로앤오더 성범죄전담반 시즌24’가 최초 공개가 예정되었으니 바로 정주행을 시작해 보자.

ⓒ웨이브
ⓒ웨이브

◆ 다시 느끼는 가족의 소중함 '아따맘마 PART3', '짱구 어른제국의 역습', '안녕 자두야'

온 가족이 모인 설연휴, 모두 함께 웃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한다. 천방지축 아이들도 빠져들 수밖에 없는 콘텐츠로 평화로운 설 연휴를 원하는 어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화목하고 유쾌한 이들의 모습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껴보자. 언제나 정겨운 아리네 가족의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시리즈다. 1994년부터 연재된 일본의 일상 만화를 원작으로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 어디에나 있을 법한 평범한 네 가족의 따스하고 기분 좋은 이야기들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웃음을 선사한다. 새로운 더빙으로 돌아온 아따맘마 PART1부터 최신 시리즈 PART3와 함께 극장판, 미방영분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아따맘마’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또 다른 랜선 가족의 이야기, ‘짱구’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은 일상 단막극 형식의 에피소드를 넘어 짱구의 모험과 액션을 그리며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큰 울림을 선사한다. 그 중, ‘짱구는 못말려 9기: 어른제국의 역습’(2001)은 팬들에게도 가장 감동적인 작품으로 꼽힌다. 20세기 박물관에 다녀온 후 변해버린 어른들을 구하기 위해 짱구와 떡잎마을 친구들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로, 부모 자식 간의 세대 차이와 이들이 다시금 섞여 한 가족이 되는 뭉클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한국형 가족의 이야기로 공감백배 웃음백배를 선사할 ‘안녕 자두야’다. 말괄량이 최자두와 다섯 가족, 그리고 친구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이야기다. 소꿉놀이보다 축구를 좋아하는 소녀 최자두를 중심으로 잔소리쟁이 엄마 난향, 술 좋아하는 아빠 호돌, 귀여운 여동생 미미와 남동생 승기를 비롯해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자두네 학교 친구들이 모여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일상이 펼쳐진다. 웨이브에서는 ‘안녕 자두야’ 시리즈는 물론, 자두 가족의 제주도 여행기를 담은 극장판 ‘안녕 자두야: 제주도의 비밀’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