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고객 참여형 추리 게임 '무비퀘스트'를 신규 론칭 한다고 7일 밝혔다. 

영화 관람 경험 확장을 위해 새롭게 도입하는 본 서비스는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이 영화의 여운을 길게 가져감과 동시에 관련된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관람 문화이다. 롯데시네마는 극장이라는 장소의 의미를 찾아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영화 IP를 연계한 프로그램 '무비퀘스트'를 선보인다.

롯데시네마가 준비한 '무비퀘스트'의 첫 번째 영화는 엄청난 돈을 제안하며 흉지의 묘를 이장해달라는 의뢰를 받은 풍수사, 그와 동행하는 장의사, 무당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파묘'다. 영화 개봉일에 맞춰 오는 2월 22일부터 전국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등 전국 20곳에서 진행된다. 

'무비퀘스트'는 영화 관람이 모두 종료된 후, 이어지는 별도 제작 영상 안내에 따라 카카오 챗봇을 활용하여 관객들이 함께 스토리와 관련된 퀘스트를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퀘스트를 완료한 관객들은 영화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선착순 굿즈를 수령하며 보상의 기쁨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관람 문화인 '무비퀘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재형 롯데컬처웍스 컬처스퀘어부문장은 “극장을 찾는 다양한 관객들에게 영화관람 외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무비퀘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극장이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하고 색다른 문화 체험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