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구미재활병원 임직원들이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받은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서를 들고 있다. ⓒKBI그룹
▲갑을구미재활병원 임직원들이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받은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서를 들고 있다. ⓒKBI그룹

2018년 1차부터 3차까지 인증…2026년까지 3년간 인증 유지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재활병원은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연속 3회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전국 132개 의료기관만 선정된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은 산재 환자의 요양 초기부터 체계적인 집중재활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신체 기능회복 ▲노동 능력상실률 최소화 ▲조속한 사회 복귀 촉진 등을 목표로 근로복지공단에서 인력·시설· 장비·재활의료서비스 체계 등 전문적인 의료재활 기반을 갖춘 의료기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2018년 1차부터 이번에 3차까지 연속으로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갑을구미재활병원은 ▲재활전문인력 충족성 ▲시설·장비 적절성 ▲재활의료서비스 제공 체계 등 각종 심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인증기간이 유지된다.

보건복지부지정 경상북도 최초 회복기재활병원인 갑을구미재활병원은 올해 3월 완공을 목표로 병실과 재활치료실 확장를 위해 증축과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중으로 최근 입원환자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도입한 로봇재활치료센터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행 로봇치료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형 재활보행 훈련이 가능해 경북도민과 구미시민에게 양질의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박한상 갑을의료재단 이사장은 “경북 재활의 선도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로 인증을 받은 것”이라며 “연속 3회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 기관으로 지정된 것에 이어 앞으로도 계속 지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KBI그룹 갑을의료재단 소속병원으로 설립된 갑을구미재활병원은 ▲뇌손상 ▲뇌경색 ▲뇌출혈 ▲척수손상 ▲대퇴골·고관절 골절환자 ▲비사용증후군 ▲길랑바레 ▲파킨슨 등 수술 후 기능 회복 시기에 있는 환자에게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장애의 최소화와 함께 일상으로의 조기 사회복귀를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