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중견기업계 최초의 권역별 네트워크 1호가 출범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지난 18일 대구 사유원에서 ‘대경권(대구·경북권) 중견기업 네트워크’ 출범 기념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네트워크별, 네트워크간 긴밀한 소통 체계를 구축, 지역에서 도출되는 구체적인 문제의식과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 발전의 중심인 중견기업의 애로 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최진식 회장을 비롯해 유지연 TC태창 회장, 정서진 화신 사장, 이성엽 에스엘 부회장, 진주완 삼익THK 대표이사, 위지명 아바코 회장, 김도연 피에이치에이 부사장, 강윤아 더프라임그룹 대표이사 등 대구·경북 지역의 2·3세대 중견기업인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에서 중견기업이 차지하는 경제·사회적 역할과 위상을 검토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애로 해소 및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중견련은 2024년 중견기업계 주요 현안 및 제도 개선 추진 방향을 공유하면서, 중앙과 지역의 경제 발전을 효과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전국 중견기업의 공통적인 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중견련은 대경권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호남권, 동남권, 충청권 등 총 네 개 권역별 중견기업 네트워크를 출범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밀착형 애로 해소를 위한 정부, 국회, 지자체 고위 정책담당자 1:1 간담회, 최신 중견기업 지원 정책 및 지원 사업을 공유하는 ‘FOMEK Live’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