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이사. ⓒSK네트웍스
▲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이사. ⓒSK네트웍스

사업형 투자회사 목표…일하는 방식 혁신 지속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2일 발표했다. 

이 대표는 신년사에서 “지속적으로 이해관계자 가치를 높이는 사업형 투자회사로 빠르고 확실하게 변합시다”라고 구성원들에게 강조했다. 

우선 이 대표는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사업과 투자 모두 튼튼한 반석 위에서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업은 지속가능한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하고 변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측면에서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사업구조의 진화를 모색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투자에 있어서도 사업 성장을 위한 전략투자와 재무투자의 리소스를 명확히 구분해 체계적인 체크와 밸런스 시스템을 갖추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SK네트웍스에 인재가 모이고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업형 투자회사를 만들겠다”고 했다. 회사가 성장하고 확장하며 핵심인재가 확보되고 육성되는 선순환적 환경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두뇌 활용으로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목표를 전했다. 인재들이 자발적으로 일을 완결하는 Accountability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구성원이 업무를 수행하며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