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효성
▲조현준 효성 회장. ⓒ효성

소통방식 변화 주문…솔직하고 긴밀한 내부 소통 강조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올 한 해 경영 위기 극복 방안으로 ‘책임 경영 실천’을 제시했다.

조현준 회장은 2일 서울 마포구 효성 본사에서 열린 2024년 효성그룹 신년하례식에서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생존할 수 있는지 예의주시해달라”고 당부하며 “각자의 구성원 모두가 하기로 한 일은 반드시 이뤄내고 결과에 책임지는 책임경영을 조직문화로 확고히 정착시키자”고 주문했다. 

또한 올해 책임지고 성취해야 하는 목표로 소통방식의 변화를 강조했다. 

조 회장은 “책임경영을 위해서는 내부 소통이 중요하다”며 “일방적인 지시가 아닌 솔직하고 긴밀한 소통을 통해 위기를 이겨내고 다가올 불확실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할 때 비로소 진정한 성공을 맛볼 수 있다”며 “하기로 한 일은 어떻게든 해낸다는 강한 신념과 절박함으로 백 번, 천 번, 만 번 도전하는 효성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책임경영 실천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우리가 가진 저력과 위기극복의 DNA를 믿는다”며 “올 한해 어렵고 힘든 고비들이 닥쳐오더라도 서로 돕고 협력해 이겨 냄으로써 백년기업 효성을 만드는 역사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 가자”고 독려했다.

키워드
#효성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