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와 이춘식 파평중학교 교장이 '하이 드림온에어' 5호 학교 완공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현대홈쇼핑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와 이춘식 파평중학교 교장이 '하이 드림온에어' 5호 학교 완공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현대홈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현대홈쇼핑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평중학교에서 ‘하이(H!) 드림온에어’ 5호 학교 완공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완공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이춘식 파평중학교 교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 드림온에어는 현대홈쇼핑이 올해 초 신설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카메라·조명·오디오 인터페이스·방음재 등 노후 된 방송 장비와 기자재를 보유한 학교의 시설 교체와 방송실 공간 리뉴얼은 물론, 진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1호 대상 학교인 신현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선학중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 백령초등학교까지 총 4개 학교에 대한 총 2억 원 규모의 방송실 리모델링 1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이후 수혜 학교의 호응과 다른 학교들의 연이은 요청으로 현대홈쇼핑은 8개교 대상 총 4억 원 규모의 2차 사업을 지난 11월 개시했다.

이날 완공식을 연 5호 대상 학교 파평중학교는 임진강변이라는 지리적 특성상 1~3학년 전체 학생이 40명 정도다. 파평중학교는 이번 하이 드림온에어로 최신 마이크와 모니터 등 고사양 방송 장비들이 설치됐으며, 재탄생한 방송실을 활용해 DMZ 조류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