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베트남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 메시지를 담은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알린다. ⓒLG전자
▲LG전자는 베트남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 메시지를 담은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알린다. ⓒLG전자

호치민 LG 가전 고객경험 공간 꾸며…ESG존·오브제컬렉션존·무드업스테이지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LG전자가 오는 23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수요가 급증하는 베트남 호치민에 LG 가전 가치와 편리함을 체험하는 고객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Another Saigon)’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베트남은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외국 브랜드와 문화를 즐기는 ‘도이머이(Doi Moi)’ 세대를 주축으로 시장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LG전자는 이러한 트렌드를 리드하기 위해 베트남에 LG 혁신가전을 경험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도이머이는 베트남어로 ‘쇄신’이라는 뜻이다. 도이머이 세대는 1986년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목표로 베트남이 수립한 도이머이 정책 시기에 태어난 2030세대를 말한다.

LG전자는 어나더사이공을 통해 베트남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 메시지를 담은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알린다.

▲모델이 LG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만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이 바뀌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LG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만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이 바뀌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어나더사이공은 지상 5층 규모로 운영된다.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해 LG전자가 실천하는 ESG 경영성과를 볼 수 있는 ‘ESG존’,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오브제컬렉션존’, LG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만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을 바꾸는 ‘무드업 스테이지’ 등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ESG존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외관에 적용해 순환경제를 실천하는 ▲에어로퍼니처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외에도 환경을 오염시키는 세제나 별도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의류를 섬세하게 관리하는 ▲스타일러를 체험할 수 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로 몰입감 넘치는 슈팅 게임을 즐기는 공간과 LG 세탁기·냉장고·에어컨에 적용한 컴프레서와 모터 등 가전 핵심 부품 기술력을 볼 수 있는 전시존도 마련했다.

LG전자는 베트남 현지 친환경 브랜드와도 협업했다. 업사이클 디자인 그룹 ‘동동’과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적용한 런드리백과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원료로 음료를 만드는 ‘카카오랜드’와 협업한 음료를 판매한다. 

▲모델이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오브제컬렉션존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오브제컬렉션존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는 LG 프리미엄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알리기 위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공간을 운영해오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 새로운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을 오픈했다. 고객은 제품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Z세대가 기획하고 제안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주방가전 체험 공간 ‘어나더키친’을 시작으로 서울 로컬상권 활성화를 위한 ‘어나더바이브’, 버려진 빈 집을 되살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어나더하우스’, 환경까지 고려한 스타일러 체험공간 ‘어나더스타일’까지 고객이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하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어나더라이프’ 시리즈를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김성재 LG전자 H&A해외영업그룹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이 주는 차별화된 가치를 해외 고객들도 체험할 수 있도록 고객경험 공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LG전자가 이달 23일 베트남 호치민에 LG 가전만의 가치와 편리함을 체험하는 고객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Another Saigon)’을 선보인다.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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