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굿즈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굿즈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LG전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는 곳!”

“스탠바이미Go로 완전히 몰입해서 치열하게 게임을 했네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 종일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네빔과 브리즈, 사운드바는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제품인데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너무 힐링되는 경험이었어요”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마련한 Z세대 경험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그라운드220은 지난 15일 토크콘서트·뮤직콘서트 등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문을 열어 일주일 간 사전 예약자에 한해 운영됐다. 오는 22일부터는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약 1000㎡ 공간에 조성된 그라운드220은 LG전자 제품 뿐 아니라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Z세대에게 LG전자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일상을 제안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라운드220 웹 애플리케이션(웹 앱)에 회원 가입만 하면 체크인 데스크에서 원하는 제품을 빌려 편안한 장소에서 차분하고 여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다. 기존 제품 체험존과 차별화됐다는 평가가 나오는 포인트다.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나의 일상과 조화시키는 장소인 셈이다. 

▲LG전자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루틴 그라운드에서 LG전자 스탠바이미를 이용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LG전자
▲LG전자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루틴 그라운드에서 LG전자 스탠바이미를 이용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LG전자

그라운드220 경험을 아카이빙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웹 앱도 재미 요소다. 웹 앱을 통해 간단한 성향 테스트를 하고 나에게 잘 맞는 경험 루틴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루틴 후기를 남기면 그라운드2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보상이 주어진다.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꾸미는 재미도 있다.

사전 예약 기간 중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은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갖고 놀아본 경험을 바탕으로 “추운 날씨에 방문한 보람이 있었다”, “방해 받지 않고 편하게 쓸 수 있는 새로운 분위기였다”, “고민하던 제품을 체험해보고 구매를 확신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내부는 ▲제품과 함께 하는 일상을 자유롭게 경험하는 ‘루틴 그라운드’ ▲제품을 활용한 전문가 클래스로 취미와 생활을 탐구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팝업 그라운드’ 등으로 이뤄진다. 

루틴 그라운드에는 스탠바이미·스탠바이미Go를 체험하기 좋은 쇼파석과 LG그램·그램+뷰·그램 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노트북석이 마련됐다. 커뮤니티 그라운드에서는 브리즈·프라엘·톤프리 등을 활용한 클래스가 열린다. 팝업 그라운드에서는 LG트윈스 우승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된 홈브루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탠바이미와 함께 하는 뜨개질 클래스. ⓒLG전자
▲스탠바이미와 함께 하는 뜨개질 클래스. ⓒLG전자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