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4일 중장년층의 유병력자에게도 사망보장은 물론 암, 심혈관, 뇌혈관질환 등의 3대 핵심보장과 70여종의 다양한 특약 부가가 가능한 '미래에셋생명 헬스케어건강보험(간편고지, 갱신형)'을 출시 했다.

이날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건강보험은 기존 간편고지형의 기능을 더욱 개선시켜 건강 상태에 맞춰 고객의 질병력에 해당하는 상품 중에서 가장 저렴한 상품을 가입할 수가 있다.

질병이 있어도 세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계약이 성립돼 고혈압, 당뇨 등 유병자들의 보험 가입이 쉬워졌다. 최초계약 30년, 20년, 10년 이후 5년 단위 100세까지 갱신할 수 있다. 또한 유병력이 있거나수술, 입원의 치료이력으로 인해 보험가입이 어려운 사각지대에 있던 젊은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최소 가입나이를 만 15세까지 낮췄다.

이번 출시한 '미래에셋생명 헬스케어건강보험(간편고지, 갱신형)'은 간편 고지형(2N5) 상품이다.

계약 전 알릴의무사항을 통해 ▲최근 2개월 동안 의사의 입원, 수술, 추가검사(재검사) 소견이 없거나 ▲N(1~5)년 안에 입원 또는 수술한 기록이 없고 ▲ 5년 안에 암, 협심증, 심근경색, 간경화증, 심장판막증,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특정뇌혈관질환으로 진단이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적이 없으면 가입할 수 있다. 당뇨나 고혈압약을 먹어도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