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9일 ‘척추경 나사 시스템 S로드’(Thoracolumbar Pedicle Screw system S-rod)가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척추경 나사 시스템 S로드는 ‘오픈락-L’, ‘엑셀픽스-S’ 시스템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척추 기형을 교정하는 수술에 사용된다. 척추경 나사 시스템은 높이 확장형 케이지와 함께 사용되는 제품으로, 수술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제품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에 따르면 기존에는 직선 형태의 쇠막대로 전문의가 환자의 해부학적 형상에 맞게 구부려 사용해야 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척추의 S모양으로 미리 만들어 제공해 전문의는 수술 중 쇠막대를 성형하는 과정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고, 환자는 수술 시간이 짧아져 그만큼 수술 과정에서 출혈 및 감염 위험이 줄어들고 수술 후 회복도 빨라진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이번 승인을 계기로 신제품 높이확장형 케이지 및 요추 경첩 플레이트와 함께 기존 제품의 기술력 향상을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며 “앞으로 올해 하반기 매출을 더욱 강화해 세계 척추 의료기기 시장의 선두주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