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타임스) 이승규 기자] 네오위즈는 2022년 연결기준 매출 2,946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순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2,612억원) 대비 1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212억원) 대비 6% 증가했다. 순이익은 566억원을 기록한 전년 대비 71% 감소했다.

연간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콘솔 게임 부문은 1,2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 증가하며 유사한 수준을 보였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1,433억원을 기록했다. 기타매출은 248억원으로 534% 성장했다.

지난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500만건을 돌파한 '고양이와 스프'는 한국 게임 최초 넷플릭스 입점을 비롯 3분기에는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모바일 게임 매출을 견인했고 웹보드 게임이 규제 완화 효과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줬다. 한국 인디게임 최초로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한 ‘스컬(Skul)’, 온라인 1인칭 슈팅게임(FPS) ‘아바(A.V.A)’와 리듬게임 ‘디제이맥스리스펙트 V’가 각각 스팀(Steam)과 엑스박스(Xbox) 및 게임패스(Game Pass)에 출시되면서 매출에 기여했다. 기타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 광고 매출이 온기 반영된 결과다.

네오위즈는 올해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이며 지식재산권(IP)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콘솔 타이틀이자 소울라이크 장르 기대작인 ‘P의 거짓’은 올해 여름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모든 챕터의 1차 개발을 마무리하고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이다. 상반기 내 글로벌 이용자 대상 FGT(Focus Group Test)가 진행되며 정식 출시 전까지 신규 영상 공개, 게임쇼 참가 등 이용자들과 접점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간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IP도 확장해 나간다. 전작 브라운더스트를 계승한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올해 상반기 공개되며 이를 앞세워 서브컬쳐 게임 시장에서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일본 유명 IP 기반의 대형 신작도 준비 중이다.

아울러 네오위즈는 웹3 시장 진출을 통한 신사업도 준비해 나간다.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 개발이 마무리 단계로 글로벌 굴지의 블록체인 전문 기업을 포함한 30여개 투자사 및 파트너사와의 협업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